2009년 5월 21일 목요일

고려 인삼과 국제 경쟁시장

고려 인삼과 국제 경쟁시장
인삼이 재배되지 않는 유럽의 나라 스위스에서 인삼의 성분을 연구하여 신제품을 개발하여 전세계 인삼 제품시장에 판매하고 있는것이 현실이며 미국에서는 다양한 인삼제품의 영양보조제 및 건강 보조식품등이 다양한 제품으로 캡슐화 되어 전세계장을 잠식하고 있다.

요즘은 중국 또한 다양한 인삼제품들을 개발, 생산하여 저가의 가격경쟁력으로 각국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는 중국등에서 매년 수백만 달러의 인삼 및 인삼관련 제품등이 수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매년 200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세계인삼시장에서 고려인삼은 효능과 품질, 우수성 등 여러면에서 중국, 미국, 캐나다산 인삼등의 공격을 받고 있다.

따라서 효능과 품질연구로 신뢰성을 확보하여 고려인삼의 전통과 시장의 변화를 회복해야 한다.
인삼시장을 서구권으로 확대하기 위해서는 서구인의 기호에 맞는 신상품의 인삼제품 개발에 주력해야 한다.

한번 떨어진 국제시장의 인삼 점유율을 올리는 일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닌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한국 농산물 수출 1위인 인삼의 수출에 관한 철저한 조사와 신제품개발 및 새로운 마켓시장의 선점과 시장의 다변화 그리고 글로벌 마케팅을 통하여 수출의 성장을 도모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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