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6일 화요일

캐나다의 고려인삼 제품시장

캐나다의 고려인삼 제품시장
캐나다 시장에서 한국산 인삼의 경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으나 경쟁국에 비하여 가격 경쟁력 열세로 인해 현지 시장을 확대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및 홍콩산 인삼이 저가로 수입, 판매되고 있어 한국산 인삼제품의 수출확대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따라서 인삼(비가공 뿌리형태)의 직수출보다 최근 캐나다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과 인삼음료 및 가공제품 시장을 겨냥하여 고부가 가치 있는 인삼 가공품의 수출이 권장된다.

최근 북미시장에서는 Red Bull, Energy Fuel, Blue Ox 등 다수의 에너지 드링크가 출시되어 젊은이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얼마 전 캐나다의 Tryptic Beverage사에서 ‘Score’이라는 이름의 인삼성분의 알코올 음료를 출시,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Score는 캐나다산 북미인삼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과 알코올 음료라는 점이 여타 에너지 드링크류와 차별화 되고 있다.

한국산 인삼제품의 경우 인삼차, 인삼 드링크 등 이미 다양한 인삼 가공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며, 또한 인삼가공품의 경우 현지에서 경쟁국가의 제품보다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향후 현지의 새로운 소비패턴 및 기호에 부응하는 제품개발과 가격경쟁력 확보 노력이 병행된다면 캐나다 시장에서 한국산 인삼 및 인삼제품의 입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kotra


(캐나다 밴쿠버의 차이나타운 입구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